본문 바로가기
지구뽀개기/'20.01 스위스

05. 스위스 도시별 여행루트_베른, 체르마트

by 쬬레비 2020. 4. 9.

안녕하세요, 쬬레비입니다! :-)

 

오늘은 제가 여행했던 도시들의 여행루트와 추천명소들에 대해서 정리하는 마지막 날 입니다!

2020/04/01 - [지구뽀개기/'20.01 스위스] - 03. 스위스 여행루트_취리히

 

03. 스위스 여행루트_취리히

안녕하세요, 쬬레비입니다! :0 지난주에 스위스 여행경비(8박10일)와 비행편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, 오늘은 본격적으로 제가 여행했던 도시들의 여행루트와 추천명소들에 대해서 정리해드리려 합니다! 지금..

0to100byzzo.tistory.com

2020/04/08 - [지구뽀개기/'20.01 스위스] - 04. 스위스 도시별 여행루트_루체른, 인터라켄

 

그동안 취리히, 루체른, 인터라켄에 대해 소개했으니까 제가 소개하기로 했던 5개 도시 중에 남은 건 베른과 체르마트! 두 곳 뿐이네요ㅎㅎ

 

*참고로, 전 체르마트를 선택하는 대신 제네바를 비롯한 비교적 서쪽에 있는 도시를 방문하지 않았습니다.

 

 

#4. 베른(반나절~하루)

 

스위스의 수도, 베른입니다!
한 나라의 대표도시인만큼 베른은 도시느낌이 물씬 나는 편이에요.
그리고 유럽스러운 건물들로 빼곡해서 '아,, 내가 진짜 유럽에 오긴 한거구나,,'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ㅋㅋ
저는 특히나 인터라켄에서 4~5일 정도 머무르다가 베른으로 갔더니 완전!! 신세계에 간 기분이었어요ㅎㅎ

 

베른의 또 다른 특징은 관광명소들이 밀집되어 있다는 겁니다.
(뚜벅이여행자들에겐 희소식이죠!)

✔ 베른감옥탑
✔ 시계탑
✔ 스위스 연방궁전
✔ the Cathedral of Bern
✔ 아인슈타인생가
✔ 유스호스텔베른
✔ 장미공원

이 정도면 베른 다 봤다고 할 수 있습니다ㅋㅋㅋ
굳이 돈 쓰고 싶지 않다 하시면 감옥탑, 시계탑, 아인슈타인생가는 밖에서만 쓰윽 보고 오셔도 되욤.
이렇게 쭈욱~ 가볍게 구경한다 생각하면 솔직히 시내는 1시간30분이면 충분할 거 같고, 장미공원이나 곰공원이 조금 떨어져있어서 트램타고 나가면 넉넉히 3시간정도 더 잡으면 될 듯합니다.

 

연방궁전
장미공원

 

장미공원은 시내에서 조금 떨어져 있긴 하지만 #노을맛집 #석양맛집 으로 추천드려요!!
현지인들도 꽤 많이 모이던 뷰포인트였습니다.
단, 겨울에 가서 그릉가 장미는 없었어요ㅋㅅㅋ

베른유스호스텔 앞

 

그리고 사람들이 잘 모르는 편인데, 베른 유스호스텔이라는 곳 앞쪽에 이런 뷰포인트가 또 있어요!
전 숙소가 이곳이었어서 아침 산책길에 봤는데, 한적하고 너무 좋더라구요.
저 다리에 트램이랑 차랑 자전거가 왔다갔다하는 걸 구경하면서 복잡한 생각이 정리되는 기분이었어요.

 

 

#5. 체르마트(반나절~N일)

 


마지막으로 대망의 체르마트입니다!!
제가 제일 좋아하는 도시에요💚


그런데 시내에,, 뭐가 없죠?^~^;
여긴 마테호른이 전부인 도시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ㅋㅋㅋ
전 진짜 호른이 보러 여기 갔는데 날씨가 너무 좋았어서 만족도가 높았어요!!

황금호른이
아침호른이
오후호른이
노을호른이


캬,,, 이렇게 모아보니까 정말 장관아닙니까?!!!

마테호른은 마을 어디서든 볼 수 있고, 이외에 다양한 포인트가 있지만 대표적으로는 수네가(여름추천)와 고르너그랏이 있습니다.

전 비싸긴 해도 고르너그랏이나 수네가에 가는 걸 추천합니다.
수네가는 겨울이라 못가봤으니까 고르너그랏을 기준을 설명드릴게요.
마을에서 보는 호른이는 아기자기한 귀요미버전이라면, 고르너그랏에서 보는 호른이는 다 큰 으른버전입니다ㅋㅋ
고르너그랏에서 마테호른을 보면 웅장함에 압도되는 듯 한 그런 맛이잇어요ㅠㅠㅠ
진짜 다들 꼭 경험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.

그리고 체르마트를 당일치기로도 다녀오시는 분들이 있고, 이걸 추천하시는 분들도 꽤 있지만 저는 무조건 1박이상 추천합니다!!!
여기엔 두가지 이유가 있는데요,
첫째, 마테호른은 새벽아침점심오후저녁 다 달라요! 구름에 따라서도 다르게 보이구요!! 이런 호른이의 모습들을 놓치지 않고 싶으시다면 1박은 필수입니다.
둘째, 기차연착이 있어요^.ㅋ 사실 스위스에서 기차연착은 흔히 있는 일은 아니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,,, 전 체르마트로 들어가는 길에서 1시간? 1시간30분? 지금 기억이 확실치는 않은데 여기 레일이 하나인데 자꾸 반대편에서 오는 열차한테 길을 양보한다고,,, 적어도 한시간은 도착이 지연됐습니다ㅠㅠ
꽤 오래 가야하는 길이었는데, 도착시간도 늦어져서 하마터면 일정이 전부 꼬일뻔한 아찔한 경험이었어요,,ㅎ
그래도 조금 늦게 도착한 덕분에 고르너그랏에서 멋찐 석양과 별밤을 보낼 수 있어서 여행을 망치진 않았어요 휴
마테호른 없었으면 여행 다 말아먹을 뻔 했습니다ㅋㅅㅋ

 

이렇게 스위스의 5개 주요 도시의 여행루트는 어떤 식으로 짤 수 있을 지 대략적으로 안내해드렸습니다.

기회가 되신다면 꼭 스위스에 놀러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!

사랑의불시착에서 우울즐 환자들에게 스위스를 추천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었..!답니닼ㅋㅋ

그럼 담에 또 봐요~ 빠잉!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