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지구뽀개기/'20.01 스위스

06. 스위스여행 필수 앱_ 교통편

by 쬬레비 2020. 4. 20.

안녕하세요, 쬬레비입니다-!

오늘은 스위스여행을 하려면 꼭 반드시 깔아야하는 필수 앱 2가지를 소개하려 합니다 :)

1. SBB(교통)

 

첫번째는 기차예약, 노선,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SBB(에스베베) 앱입니다.

기차 뿐만 아니라 스위스에서 운영되는 모든 탈 것 정보를 담고 있다는 게 이 앱의 특징이에요!
스위스 하면 기차여행이 떠오르겁니다.
그런데 사실 스위스에서 여행을 하려면 배를 타고 호수를 지날 때도 있고, 곤돌라나 푸니쿨라를 타고 산을 올라야 할 때도 있고, 또 시내에서는 트램이나 버스를 타야하기도 합니다.
탈 것이 엄청나게 많죠..!ㅋㅋ
그런데 이 앱은 이 모든걸 다 커버해줍니다!

얼핏보면 구글맵이랑 별반 차이 없을 것 같기도 한데요,
구글맵과의 차이점은 기차예약이 가능하단 거랑 기차칸 별로 사람이 얼마나 밀집되어 있는지에 대해 알려준다는 점, 이렇게 두가지 정도가 있을 것 같습니다.

 

앱을 실행하면 첫화면으로는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.
보이는 것처럼 중간에 기차운행과 관련된 중요한 공지사항이 걸려있고 이걸 중심으로 위쪽으론 빠른메뉴, 아래쪽으론 빠른티켓구매메뉴가 걸려있습니다.

여기서 주로 쓰이는 3가지 기능을 알려드릴게요.

- 열차시간 조회(Standard Timetable)

 

왼쪽 캡처에서 체크표시를 해둔 걸 누르면 오른쪽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.
여기서 From에 출발지(현재위치정보가 기본으로 표시됨), To에 목적지를 입력하고 출발시간을 지정하면 가능한 교통편이 쫙- 리스트로 뜹니다.
환승을 어떻게 해야하는 지, 플랫폼은 몇번인지, 어떤 교통편으로 환승해야 하는 지 모든 정보가 다 나옵니다.
딱 스탠다드한 길찾기 기능이죠!

- 패스권(Day Passes Switzerland)

 

이건 스위스패스를 구매하지 않고, 세이버데이패스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활용할 만한 기능인 것 같아요.
세이버데이패스는 간단하게 말하자면 스위스패스 저렴이버전 패스 중 하나입니다.
여행기간에 날씨가 좀 별로라 스위스패스를 뽕뽑기 어려울 것 같거나 머리를 좀 더 쓰더라도 교통비를 줄이고 다른데에 돈을 투자하겠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릴만 하다고 생각합니다.
하프패스+세이버데이패스면 스위스에서 교통비를 정말 제대로 아낄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!!
전 머리쓰기 싫어서 걍 스위스패스를 샀지만, 똑똑이분들에겐 저 조합도 추천함미다ㅎㅎ

+. 참고로, 요 메뉴는 헷갈리기 쉬운데, 우리같은 여행객들은 쓸 일이 없다고 봐도 좋습니다.

 

스위스패스라고 적혀있어서 '한국에서 산 스위스패스를 여기에 등록하면 종이를 안 들고 댕겨도 되는 건가?!'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, 우리가 사는 스위스패스는 사실 스위스'트래블'패스여서 여기에 등록하는게 아니에융ㅋㅅㅋ

- 티켓구매(Quick Tickets)

 

말 그대로, 간단히 티켓을 구매하는 기능입니다.
티켓은 현장에서 역내승무원에게 사는 방법, 현장에서 역내티켓판매기에서 사는 방법, 그리고 앱을 통해 사는 방법으로 세 가지가 있는데,
이 중 첫번째는 취리히공항역 빼고는 티켓창구를 잘 못봤던 것 같아서 일단 제껴야 할 거 같아요.
그래서 결론적으로는 두번째와 세번째가 남는데 저는 앱으로 직접 표를 사지는 않았고 요금을 조회해보고 금액비교할 때 주로 썼습니다!

마지막으로, 이 앱은 스위스에 있을 때만 제대로 사용할 수 있어요!
한국에서 공부해보겠다고 백번 시도해봐도,, 무쓸모,,ㅎ
위치정보가 스위스로 뜰 때만 위의 기능들이 활성화되니까 미리 들어갔다가 실망하시진 마시고, 유튜브에 앱사용법에 대한 영상설명이 꽤 있으니까 예습은 영상으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-!


2. Meteo(날씨)

 

두번째 앱은 날씨정보를 보는 앱인 메테오스위스입니다!
이것도 소개할 기능이 좀 있어서 내일 마저 소개해드릴게요!ㅎㅎ

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봐욤~ 빠잉!

댓글